안녕하세요. 사과입니다.

 

오늘은 일일 확진자가 900명 이상이 되며 코로나 3단계 격상이 돼야 하는 것은 아니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정세균 국무총리는 12일 코로나 확진자 수가 1천명 선에 근접한 것과 관련해 "지금의 확산세를 꺾지 못한다면 거리두기 3단계로의 격상도 불가피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가 3단계가 격상되면 많은 자영업자 분들이 타격을 입게 됩니다.

관련해서 코로나 3단계 격상 시 결혼식 학교 회사 2단계에 비해 어떤 점이 달라지는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3단계 기준 달라지는 것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는

현재 수도권 기준 2.5단 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3단계의 기준과 식당 결혼식 회사는 어떻게 변화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국 주 평균 확진자 800~1000명 이상
  2. 2.5단계 상황에서 더블링 등 급격한 환자 증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달라지는 점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학교, 학원, 결혼식, 회사, 헬스장, 유치원 등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 만한 항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헬스장, 노래방, 체육시설

헬스장, 노래방, 체육시설은 이미 2.5단계에 집합 금지 업종으로 선정되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학교, 학원, 어린이집, 긴급 돌봄 서비스

학교의 경우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됩니다. 초등학생이 있는 집에서는 대책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린이집의 경우 휴원 및 휴관을 권고하며 긴급 돌봄 서비스는 유지됩니다.

학원도 온라인 수업만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결혼식장, 장례식장

결혼식은 아쉽지만 전면 금지됩니다. 많은 분들이 코로나로 인해 결혼식을 미루다 어쩔 수 없이 가족들만 참여해 진행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3단계로 인해 불가합니다. 또한 장례식장의 경우 가족만 참석이 가능합니다.

스포츠 경기 

스포츠 경기는 3단계 격상 시 시즌이 종료됩니다.

종교활동

종교활동은 집함금지로 변하며 온라인 예배만 가능합니다. 집합 금지를 어기고 운영하는 교회가 있던데 다른 분들을 위해서 잠잠해질 때까지 온라인 예배 권장드립니다.

직장

직장의 경우 필수인력을 제외한 나머지 인력들을 재택근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상점, 마트, 백화점

21시 이후 운영 중단이었지만 3단계로 인해 대규모 점포 집함금지로 변경됩니다.

여기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변경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사람과 접촉 최소화가 핵심 메시지인만큼 핵심 시설을 제외한 모든 곳은 집합 금지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